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의 목적은 『국가론』에 나타난 플라톤의 예술론을 모방의 개념에 의거하여 명확히 규명하고, 플라톤의 교육이론에서 예술이 차지하는 위치를 밝히는 데에 있다. 일반적으로 플라톤은 이상 국가에서 시인을 추방하고자 한 예술부정론자 혹은 예술비판론자로 알려져 있다. 그가 예술을 부정한 것을 알려진 것은 『국가론』 제10권의 예술 비판 내용에 근거한다. 그러나 이와 같은 예술부정론은 플라톤의 예술론에서 한 측면만을 강조한 데에서 비롯된 것으로써 일관...
저자 | 이소정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교육철학및교육사전공 |
지도교수 | 김경용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i, 61 p. |
키워드 | 플라톤 교육이론 플라톤 예술론 무시케 플라톤의 전기교육과정 모방 미메시스 영혼의 조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779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