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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커리카페 서비스스케이프와 고객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ervicescape of Bakery Cafe and Customer Behavioral Intention 원문보기


채은주 (한성대학교 경영대학원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외식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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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의 환경의 변화에 의해 외식소비 형태가 다양하게 변하게 되어 베이커리를 이용하는 고객의 욕구가 다양해지게 되었다. 이에 베이커리 산업의 세분화로 인해 베이커리카페라는 새로운 업종이 생겨나게 되었으며 매출 경쟁이 심화되어 각 기업마다 서비스의 차별화에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서비스스케이프를 차별화하는 것의 중요성의 제기 되었다. 베이커리카페의 서비스스케이프의 어떤 요인이 긍정적인 고객행동에 영향을 미치는지, 고객행동이 고객감정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지에 대한 연구 접근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문헌연구를 토대로 연구모형을 설정하고 검증해야 할 가설을 도출하였다. 가설은 서비스스케이프의 어떠한 요인이 긍정적인 고객행동을 유도하는지와 서비스스케이프를 접한 고객의 감정적 요인이 고객의 충동구매, 충성도, 재방문의도에까지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였다. 연구의 ...

주제어

#베이커리카페 서비스스케이프 충동구매 충성도 재방문의도 고객감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채은주
학위수여기관 한성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외식경영전공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ii, 97 p.
키워드 베이커리카페 서비스스케이프 충동구매 충성도 재방문의도 고객감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3190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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