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피부미용 서비스 시 피부 관리 상담이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강원지역의 피부 관리실 중심으로
(The) Impact of Esthetic Consultation to the Constomer during the Skin Beauty Service-Focusing to Skin Care Shops in Gangwon-do- 원문보기


김윤영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뷰티예술학과 뷰티에스테틱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 시대는 보다 다양해진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고객의 감동개념을 추구하는 시대로 특히 우리나라의 미용 산업은 미용서비스를 기본으로 기술적인 부분과 미용지식을 동반한 산업으로 피부미용 분야에서는 조금 더 강조되는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은 고객과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시작으로 전문적인 미용지식을 바탕으로 피부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를 전달하는 모든 형태의 대화라는 의미에서 상담은 고객의 욕구와 특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상담을 통해서 파악되는 고객의 피부에 대한 고민,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개선점을 제시 한다면 고객의 만족도는 높아질 수 있으나 피부 관리실에서 상담시간의 부족으로 인해 고객이 자신의 피부상태를 이해하고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제한점이 있으므로 이러한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피부 상담이 방문 고객의 관리 만족도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자는 강원 지역을 중심으로 피부 관리실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피부 관리실 서비스실태를 조사하고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피부 상담 현황을 통하여 피부 관리상담 서비스 후 고객의 관리만족도가 재방문 의도와 ...

주제어

#미용서비스 상담서비스 피부관리 만족도 재방문의도 피부관리실 추천의도 미용상담 피부관리상담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윤영
학위수여기관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뷰티예술학과 뷰티에스테틱전공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i, 98 p.
키워드 미용서비스 상담서비스 피부관리 만족도 재방문의도 피부관리실 추천의도 미용상담 피부관리상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3199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