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수학교육에서 수학적 용어를 배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수학은 규칙들과 약속들을 정하고 문제를 푸는 입시위주의 수학이기 이전에 자연의 언어이다. 따라서 수학용어들은 그 용어가 만들어지는 상황이나 배경에 의해 자연스럽게 만들어졌어야 하며, 그 개념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들어 져야 한다. 왜냐하면 그런 수학적 용어들이야말로 학생들에게 수학을 쉽고도 재미있으며 왜 배워야 하는지를 알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 연구에서는 중학교 수학용어 중에 재고가 필요한 20가지의 수학적 용어들에 대하여 학생들이 혼동하거나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이유...
In mathematics education, study of mathematical terminology is a very important issue. This is because those terms are not just for a tool to solve math problems but more of a language in nature. That is, the terms are not a separate naming but are closely linked with their background concept in the...
저자 | 이경수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수학교육학과 |
지도교수 | 김인수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85 |
키워드 | 수학 용어 용어 분석 지도 방안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3733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