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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마케팅3.0시대에 접어들면서 기업들과 소비자와의 소통방식이 예전과 달라졌다. 콘텐츠 제공자가 일방적으로 콘텐츠를 전송할 뿐만 아니라, 그것을 받아들이는 일반 유저들이 그 콘텐츠에 대한 본인의 소감이나 의견을 공개할 수 있게 되었다. 소비자들이 발신하는 정보가 다른 소비자들의 소비에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게 된 것이다. 콘텐츠 제공 업체는 이러한 소비자들간의 상호작용을 중요한 마케팅 요소로 활용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네이버 웹툰이라는 온라인 콘텐츠의 댓글란을 본 사람들이 다른 이용자들의 댓글을 봄으로써 인지된 이용자간의 상호작용이 웹툰 이용의사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였다. 또한 사람들이 보는 댓글이 최신순으로 표시된 일반댓글인지 베스트댓글인지가, 이러한 ...
저자 | Watanuki, Reik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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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장대련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 60장 |
키워드 | 이용자간 상호작용성 웹툰 댓글 베스트댓글 user-to-user interactivity webtoon reply best reply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632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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