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의 바이럴마케팅 증진요소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강봉수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정보미디어전략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큰 특징 중에 하나는 개방된 공간에서 누군가에 의하여 만들어진 게시물이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유를 통하여 기하급수적으로 많은 다른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이러한 특성은 소비자에게 메세지를 전달 해야 하는 기업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채널이라 볼 수 있으며, 실제 수많은 기업들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하여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중 페이스북은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써, 팬페이지라는 플랫폼을 통하여 기업과 소비자가 같이 활동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본 연구는 페이스북에서 기업들이 생산해 내는 광고 게시물들의 특성과 유형을 정의하고, 그 게시물들의 성과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가지는 특성인 ...

주제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페이스북 팬페이지 바이럴마케팅 SNS social network service Facebook fan page viral campaign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봉수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정보미디어전략전공
지도교수 김희웅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ii, 75장
키워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페이스북 팬페이지 바이럴마케팅 SNS social network service Facebook fan page viral campaig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7537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