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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9 no.1, 2019년, pp.682 - 695
박선주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 정승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 표나성 (연세대학교 디지털 사회 연구센터) , 황순기 (원스토어(주))
In recent years, using a connected platform, companies have built and implemented a mobile viral marketing strategy to attract new customers and to have long-term relationships with existing customers. The emergence of interactive Web 2.0 has led to an explosive increase in customer engagement, a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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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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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참여란 무엇인가? | 고객 참여의 주요 정의에 대해 살펴보면, Patterson et al.(2006)은 고객 참여를 열정, 전념, 흡수, 상호 작용의 수준으로 특징 지울 수 있는 심리적 상태라고 정의 하였다[7]. Bowden(2009)은 고객 참여를 인지적이며 감정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는 심리적인 프로세스라고 설명하였으며[8], O’Brien and Toms(2008, 2010)는 고객 참여를 충성심을 형성하는 심리적인 프로세스라고 주장하였다[9][10]. van Doorn et al.(2010)은 고객 참여를 구매 행동을 뛰어 넘어 브랜드나 기업을 대하는 고객의 행동적 현상으로 정의하였다[11]. Mollen and Wilson(2010)은 고객 참여를 브랜드나 기업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활발한 관계를 갖는 고객의 인지적, 정서적 몰입으로 설명하며, 이것은 역동적이고 지속적인 인지적 프로세스와 도구적 가치 및 경험적 가치의 만족 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한다[12]. | |
고객 참여의 특징엔 무엇이 있는가? | (2010)은 고객 참여를 구매 행동을 뛰어 넘어 브랜드나 기업을 대하는 고객의 행동적 현상으로 정의하였다[11]. Mollen and Wilson(2010)은 고객 참여를 브랜드나 기업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활발한 관계를 갖는 고객의 인지적, 정서적 몰입으로 설명하며, 이것은 역동적이고 지속적인 인지적 프로세스와 도구적 가치 및 경험적 가치의 만족 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한다[12]. | |
바이럴 마케팅의 전략은 무엇인가? | 바이럴 마케팅 전략은 기업의 메시지를 타겟 사용자들에게 전달하는 방법에 있어서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 즉 매체를 통하지 않고 네트워크 상에서 소문이 나고 바이러스처럼 전파되고 홍보되면서, 구매 동기를 불러 일으켜, 최종 목표인 직접적인 구매 행위로 연결되도록 하는 것이다. 경영학 관점에서 입소 문은 메시지 수령자와 전달자 간에 구두로 상업적인 목적과 상관없이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이 이야기 되는것을 의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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