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유아교사의 다문화 경험과 고정관념이 다문화 교수효능감과 다문화 교육태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한송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초록 유아교사의 다문화 경험과 고정관념이 다문화 교수효능감과 다문화 교육태도에 미치는 영향 본 연구는 유아교사의 다문화 교수효능감과 다문화 교육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으로 유아교사의 다문화 경험과 고정관념을 살펴봄으로써 다문화에 대한 교육의 전반적인 체계를 살펴보고 유아교사의 다문화적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유아교사의 인구학적 배경(설립유형, 학력, 교직경력, 다문화 교육경험)에 따른 다문화 경험, 고정관념, 다문화 교수효능감, 다문화 교육태도의 정도는 각각 어떠한가? 둘째, 유아교사의 다문화 경험, 고정관념, 다문화 교수효능감, 다문화 교육태도의 상관은 어떠한가? 셋째, 유아교사의 다문화 경험과 고정관념이 다문화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넷째, 유아교사의 다문화 경험과 고정관념이 다문화 교육태도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연구대상으로는 G광역시와 J도에 소재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재직 중인 유아교사 289명을 대상으로 하였고, 설문지 조사방법으로 수집하였다. 수집된 자료의 처리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한송
학위수여기관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오재연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8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0429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