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최근 제품의 진열된 상태와 수량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다. 기존의 연구에서는 소비자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제품 군 차이(식품과 비식품)와 브랜드 친밀도에 따라 달라진 다는 것을 밝혔다. 이는 소비자는 제품의 구매를 결정함에 있어 제품이 주는 정보 외에도 소비자가 처한 구매 상황에도 영향을 받는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영향은 선행 연구에서 설명 되었으나 소비자 개인 특성을 포함한 연구는 찾아보기 어렵다. 따라서 구매 결정을 행하는 주체인 소비자 특성을 포함한 연구의 필요성을 느꼈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 연구가 입증한 진열된 제품의 상태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확인하고, 나아가 소비자 성향에 따른 구매 의도 차이를 연구하였다. 즉 소비자 성향에 따른 구매 의도 차이를 분석함으로써 제품의 진열 상태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조건을 밝히고자 하였다. 따라서 연구 목적의 달성을 위해 우선 휴리스틱이론을 통해 제품 진열 상태가 소비자들에게 주는 단서의 영향에 대한 이론을 살펴보고, 개인의 ...
저자 | 채인병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홍성태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 69 p. |
키워드 | 마케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2028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