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한국어능력시험의 읽기 영역에서 학문 목적의 읽기 능력 평가가 이루어질 필요성이 있다고 전제하고, 이를 구안하기 위한 연구이다. 한국에서는 제2언어를 배우는 학습자들이 두드러지게 늘어나고 있으며, 학문적 교류 또한 활발하여 각국의 유학생 역시 증가 추세에 있다. 따라서 유학생들의 한국어 능력 수준을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평가 도구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한국에서 제2언어 학습자의 한국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대표적인 평가 도구...
저자 | 강우동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학과 |
지도교수 | 이삼형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 80 p. |
키워드 | 한국어국어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204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