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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률은 방송프로그램 성과측정의 주요기준이며, 최근 핵심콘텐츠(드라마, 예능 등)에 대한 시청률 예측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최근 다양한 ‘스마트기기’의 등장으로 촉발된 ‘영상콘텐츠의 소비행태 다양화’와 ‘광고시장의 변화’는 전통적인 ‘텔레비전 수상기’에 기반 한 시청률조사의 한계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으며, ‘스마트기기’ 등에 대한 시청률 조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시청률 측정에 대한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것이 빅데이터(Big Data)를 활용한 시청률 분석이다.
시청률 분석에 빅테이터 분석을 사용하는 근거로 시청률과 ...
저자 | 황정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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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방송영상학과 방송전공 |
지도교수 | 김성태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 76장 |
키워드 | SNS 트위터 블로그 카페 버즈 시청률 시청률 예측 상관관계 드라마 빅데이터 소셜미디어 소셜분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3538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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