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손진태의 역사교육론과 역사교육의 유용성 오늘날 학생들의 역사인식은 부정적으로 조사되어 사회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역사는 과거를 통해 현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며, 풍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게 해주는 과목 중 하나이므로,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다. 그런데 현재의 청소년들은 역사를 생활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으로 느끼면서 역사교육을 단순히 암기만 하면 되는 과목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복 이후 새로운 역사교육을 확립하여 자주적 민족국가 건립에 도움이 되고자 했던 손진태의 노력을 새겨볼 필요가 있...
저자 | 신동수 |
---|---|
학위수여기관 |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역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영학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46 p. |
키워드 | 손진태 역사교육 역사교육의 유용성 교훈 현재의 이해 민족의식의 고취 국제관계의 이해의 증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4018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