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있는 성인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참여동기유형에 따른 학습동아리 독서활동을 중심으로 참여동기와 만족도에 대해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독서는 가장 좋은 평생학습의 수단과 평생교육의 목표가 되기도 한다. 독서의 습관을 정착시키고 지속적인 독서생활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학습동아리 중 독서활동을 통한 독서동아리를 조직하고 운영하는 것이다. 이에 학습동아리 독서활동에 관련해 학습경험과 그 내용을 토대로 학습동아리의 독서활동 운영에 대한 인식과 참여동기, 만족도의 대한 결과를 도출하였다. 설문지는 학습동아리 독서활동에 참여하는 성인학습참여자들의 개인별 특성을 묻는 문항, 참여동기유형을 알아보기 위한 문항, 학습동아리 독서활동의 만족도에 대한 문항으로 설문지를 구성하였다. 조사에 사용된 설문지는 예비조사를 통해 신뢰도와 ...
저자 | 오지혜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
지도교수 | 조용하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i, 87장 |
키워드 | 학습동아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429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