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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학교는 좁은 의미에서 지역사회의 복지와 돌봄에 필요한 소통, 호혜, 연대, 신뢰의 가치를 증진하는 곳이며, 넓은 의미에서 학교급식을 통해 지역사회를 재구성하고, 지속가능하게 변화시킬 수 있다. 학교급식은 양질의 급식제공으로 건전한 식생활 문화를 영위하고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질적 변화의 요구를 맞고 있다. 그에 따라 기존 양 중심의 ‘확대정책’에서 질 중심의 ‘운영의 내실화 정책’으로 전환하면서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 발달과 국민 식생활 개선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정부와 지방자체단체에서는 학교급식수요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보편적 교육복지정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학교급식법」과 관련 조례를 제정하여 학교급식조달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또한 학교급식이 지역농업과의 연계를 통해 위기에 빠진 농업의 탈출구로 작동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학교급식을 보편적인 사회복지 급식이라고 한다면 사회복지서비스의 효과성과 효율성의 확보는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정부의 사회복지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효율성과 책임성을 확보하려면, 사회복지정책이 구체적인 사회복지서비스로 전환되어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망라하는 사회복지 전달체계를 적절하게 구축하는 것이 전제조건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완주군이 진행하고자 하는 학교급식 ...
저자 | 송정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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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행정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복지학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2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433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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