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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기업의 브랜드 자산이 브랜드 태도, 고객만족,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research on the influence a Hotels corporate brand equity affect Brand Attitude, Customer Satisfaction and Revisiting Customers 원문보기


유종식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호텔경영학과 외식경영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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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기업의 브랜드 자산이 브랜드 태도, 고객만족,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 기업은 경쟁사 간의 물리적 환경과 서비스의 질에 대한 격차가 없어짐에 따라 비슷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많은 호텔 기업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자사의 제품을 차별화하여 보다 많은 시장점유율과 매출액, 이윤을 창출하기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의 소비자는 제품을 살 때 자신이 직·간접적으로 인지하고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고 있다. 즉, 브랜드는 무형의 상품이지만 제품이 가진 유형적인 특성보다 중요하게 생각되고 있으며, 단순히 제품을 구별하는 수단을 넘어 중요한 자산의 개념으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호텔 기업에서는 브랜드를 기업의 마케팅 도구로 취급하고 자사의 브랜드를 강력하게 만들어 관리하여 향후 호텔 브랜드의 재방문을 위한 마케팅 분석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본 연구는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인 브랜드 인지, 지각된 품질, ...

주제어

#브랜드 자산 브랜드 태도 고객만족 재방문 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종식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경영학과 외식경영
지도교수 이애주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99
키워드 브랜드 자산 브랜드 태도 고객만족 재방문 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476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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