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급 초콜릿 소비경험 동기에 따른 시장 세분화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arket segmentation based on luxury chocolate consumption experience motivation 원문보기


김선희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외식경영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초록 본 연구는 고급 초콜릿 소비경험 동기인 쾌락적 동기와 효용적 동기를 토대로 시장을 세분화하여 소비 동기가 만족도에 미치는 소비자행동 영향 관계를 분석하였다. 나아가 소비경험 문화 차이를 분석하기 위해 한국과 프랑스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유의적 차이를 확인하였다. 설문조사 샘플 수는 한국 301부, 프랑스 200부이며, 조사기간은 2014년 10월부터 2015년 3월까지이고, 조사방법은 실증조사를 택하였다. 한국의 경우는 고급 초콜릿 전문점 고객을 대상으로, 프랑스의 경우는 고급 초콜릿 소비경험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고객 세분화를 위하여 구체적으로 ...

주제어

#초콜릿 소비경험 쾌락적 동기 효용적 동기 세분화 만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선희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외식경영
지도교수 이애주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149
키워드 초콜릿 소비경험 쾌락적 동기 효용적 동기 세분화 만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48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