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복합쇼핑몰과 외식업체의 브랜드 적합성이 지각된 가치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Complex shopping mall restaurant: The effect of brand fit on perceived value in relation to customer loyalty 원문보기


심희진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경쟁포화 상태인 외식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진 훌륭한 입지를 개발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잘못된 입지선정은 외식업체의 메뉴와 서비스 경쟁력에도 불구하고 낮은 수준의 수익을 보장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환경에서 복합쇼핑몰의 집객효과, 쾌적한 공간 확보와 편리한 접근성 등의 입지요인들은 외식업체에 강한 경쟁력을 부여할 수 있고, 더불어 복합쇼핑몰 개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입지특성에 맞는 식음료 공간 구성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어 외식업체와 복합쇼핑몰의 결합을 통한 시너지효과에 대한 기대가 가중되고 있다. 하지만 외식업체와 복합쇼핑몰의 결합관계에 대한 고객의 평가가 긍정적일 때 시너지효과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결합관계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복합쇼핑몰과 외식업체의 결합관계를 평가할 수 있는 적합성 요인을 도출하고, 복합쇼핑몰 내 외식업체에 대한 고객의 평가와 행동의도에 대한 영향관계를 조사하여 복합쇼핑몰과 외식업체의 결합 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할 적합성 요인을 밝히고 효과적인 출점전략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선행 연구 고찰을 토대로 가설과 연구모형이 도출되었고, 가설검증을 위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Complex shopping mall restaurant: The effect of brand fit on perceived value in relation to customer loyalty Shim Heejin Department of Culinary and food service management The Graduate School Sejong University Carving out competitive location in an industry already saturated with competitio...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심희진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정유경
발행연도 2015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48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