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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여행사 항공 예약시스템의 품질요인이 고객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조미숙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관광레저산업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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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온라인여행사 항공 예약시스템 품질을 정보품질, 서비스품질, 시스템품질로 구분하여 이런 품질 요인이 고객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및 고객만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인 검증을 토대로 연구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해 내었다.
첫째, 온라인여행사 항공 예약시스템 정보품질의 정확성, 최신성, 다양성, 서비스품질의 검색효율성, 편리성, 디자인성, 시스템품질의 안정성, 보안성이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항공 예약시스템의 정보, 서비스, 시스템 품질에 대한 고객만족은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인터넷 이용 및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divided the quality of air ticket reservation of on-line travel agency into information quality, service quality and system quality , investigated the influence of such quality factors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that of customer satisfaction on purchase intention based substantial verif...

주제어

#온라인여행사 항공 예약시스템 품질요인 고객만족 구매의도 On-line travel agency air ticket reservation system quality factor customer satisfaction purchase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미숙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레저산업학과
지도교수 윤지환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 73 p.
키워드 온라인여행사 항공 예약시스템 품질요인 고객만족 구매의도 On-line travel agency air ticket reservation system quality factor customer satisfaction purchase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593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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