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유형과 영어 문법 학습전략 원문보기


유자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은 고등학교 학생들의 효율적인 영어 문법 학습을 위하여 학습유형의 선호도와 문법 학습전략의 사용 정도를 알아보고 상관관계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연구문제는 첫째, 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유형의 분포는 어떠한가? 성별과 영어성취도와는 어떤 상관이 있는가? 둘째, 고등학교 학생들의 영어 문법 학습전략의 사용은 어떠한가? 성별과 성취도와는 어떤 상관이 있는가? 셋째, 특정 학습 스타일 선호도와 영어 문법 학습전략의 사용은 서로 관련이 있는가? 이다.
본 연구를 위해 서울에 소재하고 있는 고등학생 305명에게 설문을 실시하였고 수거한 설문지 가운데 유효한 설문지 248장을 통계적으로 분석하였다. 학습유형의 선호도를 알아보기 위한 설문도구는 Oxford가 개발한 Stayle Analysis Surve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vestigated English grammar learning strategies and learning styles of high school students and how they interrelate. The issues researched in this study were as follows: First, what types of English learning styles do high school students have? Is it related to gender and language profi...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자은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이진화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iv, 7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934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