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부모가 교사에게 기대하는 상담에 관한 연구 : 학령전기 아동과 초등학교 학령기 아동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서미경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상담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학령전기 아동인 유치원(7세)과 초등학교 학령기 아동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의 상담활동에 대해 학부모가 기대하는 상담과 실제 상담의 차이를 알아보고 분석하였다. 이는 학부모와 교사가 정보를 주고받으면서 아동을 이해하고, 문제 행동이나 부적응해결에 도움을 주며, 아울러 학부모상담효과 중 교사와 학부모가 동등한 입장에서 상호협력관계를 이루도록 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경기도 수원에 소재한 공립초등학교병설유치...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an investigation into the difference between parents expectation and actual counseling services provided by Preschool and elementary school-age children’s teachers.
Parents and teachers to exchange the information to understand the children, to help solve the problem...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미경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상담심리전공
지도교수 김동민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iii, 47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993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