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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중국의 개혁개방과 중국경제의 회기적인 발전에 따라 중국소비자시장도 기존의 환경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중국정부는 1982년부터 글로벌시장의 문을 열어서 핸드폰, 컴퓨터, 승용차, 화장품과 같은 기술력이 높고 부가가치가 높은 글로벌브랜드들이 중국 기업과 합자하거나 제휴를 통한 글로벌브랜드들의 현지화전략을 통해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중국시장은 이미 세계에서 제일 크고 매력적인 소비자시장으로 성장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중국과 일본의 국가이미지를 살펴보고 중국과 일본의 대표적 브랜드인 레노바과 소니의 브랜드이미지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들이 제품을 평가하고 구매하는 데에 국가이미지와 브랜드이미지가 어떤 영향을 미치고 브랜드 친숙도과 적개심/자민족중심주의의 ...
저자 | 이명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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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상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마케팅 |
지도교수 | 김세범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ⅳ, 69 p. |
키워드 | 국가이미지 브랜드이미지 제품평가 구매의도 적개심/자민족중심주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5333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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