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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경부고속철도 2단계와 호남고속철도에 적용된 콘크리트 궤도는 초기 건설비는 기존 자갈궤도에 비하여 불리하나, 유지관리 및 주행성은 유리한 것으로 검토되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콘크리트 궤도는 일반철도 신설구간을 중심으로 점점 더 적용구간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콘크리트 궤도의 가장 큰 문제점 중의 하나인 궤도 하부 노반 침하 및 이로 인한 궤도 안정성 저하는 콘크리트 궤도의 가장 큰 단점이며, 고속철도 유지보수 기준에는 노반의 침하기준을 30mm로 제시(즉시침하 5mm, 장기침하 25mm)하고 있다. 콘크리트궤도에서 ...
Concrete track was applied to Gyeoungbu High Speed Railroad step 2 and Honam High Speed Railroad. Concrete track is higher construction cost and lower maintenance fee and run ability than the existing gravel track. For this reason, the use of a concrete track is increased in Korea. But, one of the b...
저자 | 한승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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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건설공학과 |
지도교수 | 조국환,이진욱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v, 74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5647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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