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어플을 활용한 언어중재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아동들의 읽기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최희진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카카오톡 어플을 활용한 언어중재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아동들의 읽기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수행하였다. 카카오톡 어플 사용이 가능한 12세~13세 지적장애 아동 6명을 대상으로 16회기의 카카오톡 어플의 언어중재 프로그램을 통해 읽기능력에 속하는 문장배열능력과 음독능력의 변화를 사전과 사후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카카오톡 어플을 활용한 언어중재 프로그램은 언어재활사가 육하원칙 중 ‘누가, 언제, 어디, 무엇을, 어떻게’에 해당하는 문장순서를 바꾼 4어절의 문장을 카카오톡 어플 채팅창에 제시하면, 아동이 카카...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This study was carried out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language intervention program that utilizes Kakaotalk application influenced on the improvement of reading ability of children with intellectual disability. The 6 children with intellectual disability whose age ranges from 12 to 13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희진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전공
지도교수 최양규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 38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5652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