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메타인지를 강조한 자기조절학습이 학생들의 수학학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1. 메타인지적 자기조절학습이 학생들의 인지적 영역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2. 메타인지적 자기조절학습이 학생들의 정의적 특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본 연구에서는 메타인지를 강조한 자기조절학습 방법으로 학생틀이 자신 의 학습 장/단점을 선정하여 스스로 관리해 나가게 하는 ‘장/단점 관리 활 통’ 과 문제해결 과정을 스스로 통제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메타인지 학습노트를 활용한 ...
저자 | 김민주 |
---|---|
학위수여기관 | 순천대학교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142p. |
키워드 | 메타인지 자기조절학습 학습 장/단점 관리 활동 메타인지 학습노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5845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