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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륜선수의 안장높이에 따른 페달링 효율성
The Efficiency of Pedaling in Accordance with the Height of Saddle for Cycle Racers 원문보기


장보규 (용인대학교 체육과학대학원 체육과학학과 운동처방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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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한국 경륜선수의 안장높이의 변화에 따른 200m사이클링 시 주행시간, 최대속도, 최대와트, 심박수, 페달링 효율성 등을 비교분석하였다. 실험의 대상은 2015년 5월 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운영본부에 등록된 경륜선수 565명 중 44명을 대상으로 수행하였다. 안장높이 결정방법은 Claude Genzling의 안장높이 계산법(인심×0.885)를 기준으로, 기준보다 더 낮은 (인심×0.865), 기준보다 더 높은(인심×0.905)의 안장높이로 설정하였다. 모든 피험자의 시합용 자전거의 사이즈를 측정한 후 BiciSupport(ITALY)사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conducted a comparison analysis on travel time, maximum speed, maximum watt, heart rate, and pedaling efficiency at the time of 200m cycling according to cycle racers' saddle height. The test subjects were 44 out of 565 cycle racers registered in Cycle Racing Division of Korea Sports Prom...

주제어

#경륜선수 안장높이 페달링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보규
학위수여기관 용인대학교 체육과학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체육과학학과 운동처방
지도교수 이한경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53 p.
키워드 경륜선수 안장높이 페달링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633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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