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전략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진정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신다솜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언론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의 CSV 활동 전략이 소비자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그 관련성을 밝히는 데 있다. 특히 소비자가 기업의 CSV 활동 동기에 대해서 추론하는 과정에서 진정성이라는 기준이 기업의 공유가치활동과 어떻게 상호작용하여 소비자 태도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아보고자 한다. 사회는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기를 점점 더 기대하고 있으며 이에 기업들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influence of the corporate CSV(Creating Shared Value) activity strategy on consumers' attitude. Especially, it aims to understand how much consumers' attitude is influenced by the interaction between the corporate CSV activity and the standard of authent...

주제어

#사회공헌활동 진정성 기업태도 구매의도 귀인이론 공유가치창출 CSV CSR attribution theory persuasion knowledge model corporate social contribution activity authenticity consumer attitude CSV attitude purchase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다솜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론학전공
지도교수 강상현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 75 p.
키워드 사회공헌활동 진정성 기업태도 구매의도 귀인이론 공유가치창출 CSV CSR attribution theory persuasion knowledge model corporate social contribution activity authenticity consumer attitude CSV attitude purchase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7351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