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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철도시스템에서 열차 무인운전의 구현은 ATP/ATO(Automatic Train Protection/Automatic Train Operation) 시스템을 통해 열차를 운전하는 직원이 없는 무인운전(Driverless)이 가능하도록 관련 장치를 설치하고 관련된 각종 기능의 정상 동작확인을 위한 시운전을 시행한다. 하지만 이런 시운전시에는 개통이후의 영업 운전시 열차의 효율적 운영에 대한 관심이나 검토는 그리 심도 있게 고려되지 않는 실정이다. 시운전 이후의 실제 영업열차를 운영할 때 경영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두 조건인 역행 ...
저자 | 조정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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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우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전기정보통신공학과 철도전기제어공학전공 |
지도교수 | 서기범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59 p. |
키워드 | 모노레일 최적주행 Monorail Optimal Driving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742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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