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문화축제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방안 연구 : 강원도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trategy to activate marketing of a regional culture festival : Focused on Gangwon-do 원문보기


이학재 (한중대학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 문 요 약 본 연구는 강원도의 지역문화축제를 활성화를 위한 일환으로서 우리나라의 각 지역별 축제현황과 강원도 지역문화축제의 홍보 및 마케팅 분야에 초점을 맞추어 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은 크게 두 가지의 방법으로 실시하였다. 첫째, 마케팅 모니터링 평가지표를 개발하여 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둘째, 기존 연구분석 결과를 활용한 재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전통민속축제와 문화예술축제로 구분하여 평가하였으며, 전통민속축제의 경우보다 문화예술축제를 강원도 지역의 지속적이고 성장 가능한 축제로 투자 및 개발하는 것이 강원도의 다양한 축제를 유치하고 관광상품화 할 수 있으며, 지역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는 간접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 실시되는 축제와 유사한 기능을 하는 축제는 과감하게 그 지원 및 축제의 성격을 변화시킬 필요가 있으며, 강원도 지역만의 특화되고 개성있는 축제를 개발하여 강원도의 지역문화축제의 이미지 제고 및 쇄신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분석결과를 통해 강원도 지역의 지역문화축제 마케팅 방안을 도출하고자 하였으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A Study on the Strategy to activate marketing of a regional culture festival - Focused on Gangwon-do - This study was initiated to activate regional cultural festivals in Gangwon-do and made an analysis focusing on regional festivals in Korea and on the promotion and marketing of Gangwon-do...

주제어

#지역문화 축제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학재
학위수여기관 한중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상식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64 p.
키워드 지역문화 축제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7917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