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그림책 활용 독서치료 프로그램 개발
Development of bibliotherapy program by picture books for improvement of elementary students self-esteem 원문보기


구은희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과정과수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하여 그림책을 활용한 상호작용적인 독서치료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다. 즉 교수 프로그램의 단순한 개발과 실제 적용을 통한 효과성 검증이 아닌, 개발 과정에 초점을 두어 체계적이며 효과적인 교수 프로그램을 개발하려 하였다. 이를 위해 대표적 교수체제 설계 모형인 Dick과 Carey의 체제적 교수설계 모형을 본 연구의 의도와 목적에 맞게 융통성 있게 변형하여 사용하였다. 설계 및 개발 과정은 총 8단계로 이루어졌다. 첫 번째, 교수목표 규명 단계에서는 교육과정 분석,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구은희
학위수여기관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과정과수업전공
지도교수 이종원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ii, 89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047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