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의 마케팅 전략 발전방향 연구
A study on the Development Plans for Marketing Strategy of NongHyup Bank 원문보기


서은아 (배재대학교 국제통상대학원 국제경영학과 국제경영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들어 우리나라 금융경쟁력을 향상시켜야 한다는 논의가 화두가 되고 있다. 은행의 발전은 단순히 은행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나라의 경제발전에 차지하는 비중이 큰 만큼 은행의 성장은 중요도가 크다고 하겠다. 은행은 공적인 성격과 함께 이윤을 추구해야 하는 기업이다. 더욱이 IMF 외환위기 및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등으로 야기된 금융위기는 은행의 경영환경을 더 어렵게 만들었으며 예대마진의 감소로 은행의 수익은 갈수록 축소되고 있다. 고객의 서비스 만족 기대는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핀테크사업과 계좌이동제 실시로 은행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현실에서 새로운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은아
학위수여기관 배재대학교 국제통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경영학과 국제경영학
지도교수 김원겸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98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5831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