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간마케팅 측면에서의 전주한옥마을 공간디자인 연구
A Study on Spatial Design of Jeonju Hanok Village from a Place Marketing Point of View 원문보기


이유리 (한양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영상기술과 정보통신기술이 급격히 발달하면서 세계화로 빠르게 성장하며 변화하고 있다. 반면 민족성과 지역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지역화 현상이 촉진되고 있다. 즉, 세계화와 지역화 두 가지 현상이 병존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양쪽의 장점을 받아들이면서 새로운 질서 체계로 나아가는 태도로 인식할 수 있다. 이런 태도는 다양한 영역에 걸쳐 나타나고 있으며, 본 연구는 문화와 공간의 영역에서 세계적이며, 자국적인 공간, 즉, ‘글로벌-로컬’인 글로컬리즘(Glocalism) 공간의 ‘지역 ...

주제어

#공간마케팅 스페이스마케팅 장소마케팅 전주한옥마을 공간디자인 한옥마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유리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실내건축디자인학과
지도교수 남경숙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156 p.
키워드 공간마케팅 스페이스마케팅 장소마케팅 전주한옥마을 공간디자인 한옥마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6013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