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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전기자동차의 주행정보를 수집하여 Big-Data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각 도로 Link의 연비를 추정하여 전기자동차 주행가능거리를 예측하는 것을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기존의 전기자동차 주행가능거리 예측 기술은 차량의 과거 수회 주행패턴 기록에 의존하기 때문에 평소의 주행환경과 상이한 환경에서는 예측 정확도가 낮아지는 한계점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전기자동차의 주행기록을 Big-Data로 구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연비를 추정하여 주행가능거리를 예측하는 기술을 제시하였다. 유사한 방식의 선행연구도 이루어지고 있지만 Big-Data를 활용한 대부분의 기존 연구방식은 주행 데이터를 수집하여 차량 ...
저자 | 전종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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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자동차전자제어공학과 |
지도교수 | 박장현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i, 41 p. |
키워드 | 자동차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604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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