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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철도가 고속화가 되면서 높은 안전성과 유지보수의 노력과 비용 절감을 위해 국내외적으로 콘크리트궤도가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며, 산업의 발달과 더불어 수송량이 증가하고 친환경적인 교통 시스템의 발전으로 인해 철도의 역할이 증대 되고 있으며 철도의 고속화, 중량화, 고밀도화를 요구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적으로 자갈도상 궤도에 발생하는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으며 그 방법으로 콘크리트 궤도가 연구 개발 되어져 왔다. 국내에서는 주로 쓰이는 궤도는 Rheda 공법으로 이 구조의 경우 ...
저자 | 이종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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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배재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건설환경·철도공학과 |
지도교수 | 강보순 |
발행연도 | 2016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610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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