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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여러 자동차 회사에서 연비향상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경량화와 충돌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해 보다 심층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충돌 성능 향상과 경량화 모두를 만족하기 위해 최적설계와 경량화 재료의 활용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최적 설계에 대한 연구는 형상을 최적화 하는 Topology 최적화, Shape 최적화와 Size 최적화 등 다양한 ...
저자 | 이왕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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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친환경고안전자동차전공 |
지도교수 | 김흥규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x, 4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735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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