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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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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SS와 SAS를 활용한 컨조인트 분석 원문보기


김예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통계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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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신제품을 출시할 때, 제품의 여러 가지 속성들이 어느 수준 조합에서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지 조사할 필요가 있다. 이 때 실험계획법의 요인설계를 이용하면 여러 수준 조합의 제품 프로파일들을 효율적으로 생성하고 유의한 속성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요인설계의 블록화를 통해 응답자별로 다른 설문 조사지로 유의한 속성을 찾아낼 수 있다. 본 연구는 2수준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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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joint Analysis is a useful method that can figure out what consumers want in marketing. The purpose of the study is suggestion about how to generate 2^(2)×3^(3) design by using typical statistical packages such as SPSS, SAS. SPSS can generate orthogonal mixed level design based on Addelman’s algo...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예린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통계학과
지도교수 임용빈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v, 2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754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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