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유아들의 자기 주도적 산책활동에서 나타나는 교육적 효과와 의미를 누리과정 5개 영역에 기초하여 분석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연구목적으로 설정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유아 주도의 산책활동이 누리교육 5개의 영역 중 신체운동·건강에 대한 교육적 효과와 의미를 가질 수 있는가? 2. 유아 주도의 산책활동이 누리교육 5개의 영역 중 의사소통에 대한 교육적 효과 와 의미를 가질 수 있는가? 3. 유아 주도의 산책활동이 누리교육 5개의 영역 중 사회관계에 대한 교육적 효과 와 의미를 가질 수 있는가? 4. 유아 주도의 산책활동이 누리교육 5개의 영역 중 예술경험에 대한 교육적 효과 와 의미를 가질 수 있는가? 5. 유아 주도의 산책활동이 누리교육 5개의 영역 중 자연탐구에 대한 교육적 효과 와 의미를 가질 수 있는가? 이를 위하여 연구자는 2014년 7월 7일부터 2014년 11월 14일 총 80회에 걸쳐 K 어린이집 만 4세 총 20명을 대상으로 하여 산책활동을 진행하였다. 자료는 참여관찰, 연구자 저널, 사진자료와 동영상촬영, 유아들의 작품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자료를 수집하여 신뢰도와 ...
저자 | 서현정 |
---|---|
학위수여기관 | 춘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주한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152 p. |
키워드 | 산책활동 실행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8167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