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집단예술치료가 학교부적응 청소년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원문보기


조영화 (경성대학교 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2000년부터 2015년까지 최근 15년간 학교부적응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집단 예술치료의 효과에 관한 석·박사학위논문 및 학술지 게재 논문을 분석대상으로 하여, 선행연구들의 연구결과를 분석하고 통합하여 효과적인 개입을 위한 실질적인 근거자료를 제시하는 데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확인하기 위하여 학교부적응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집단 예술치료에 대한 분석 대상 논문의 특성은 어떠한지, 평균 효과크기는 어떠한지, 조절변인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를 연구문제로 설정하였다. 연구문제를 검증하기 위하여 최종적으로 학술지 논문 15편과 학위논문 23편, 총 38편의 논문에서 도출된 128개의 효과크기를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영화
학위수여기관 경성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지도교수 천성문,주용국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v, 89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8800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