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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차축 길이방향으로 내경의 크기가 일정한 철도차량용 중공차축과 다른 경사형태의 내경을 갖는 중공차축의 설계 방법에 대한 연구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기존 중공차축보다 경량화율이 높은 경사내경형 중공차축의 구조적 취약점을 설계변수의 변화에 따른 강도 특성을 연구하여 경사내경 중공차축의 설계방법을 제안하는데 있다. 경사내경 중공차축의 설계를 위해 유럽 차축 설계기준인 EN 13103 규격에서 규정하고 있는 철도차량용 차축 설계방법을 바탕으로 경사내경 중공차축의 기본 설계안을 제시하였으며, 설계변수에 따른 정적강도 변화 특성을 ...
저자 | 손승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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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가상공학(VirtualEngineering) |
지도교수 | 정현승 |
발행연도 | 2016 |
키워드 | 철도차량 차축 경량화 유한요소 해석 피로해석 다물체동역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9051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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