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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도심지에서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인구에 대한 교통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교통수단이 필요한 시점이다. 도심지에서 교통수단을 늘릴 수 있는 방법에는 지하철이나 버스 차량대수 증대, 도로확장, 새로운 지하철로 개통 등이 있으나 이는 한계가 있으며 과대한 시공비를 투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저심도 철도 시스템은 도로 아래에서 5∼6m 아래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빠른 환승이 가능하도록 하며 고심도의 지하철에 비해 시공비가 저렴한 교통수단이다. 따라서 저심도 철도 시스템은 도심지의 교통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서 필요한 교통수단 될 것이다. 저심도 철도 시스템을 시공하기 위해서는 주로 개착공법을 이용하는데 이는 가시설의 이용한 공법의 한계점으로 시공비가 높으며 시공기간이 길어진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 트렌치 ...
저자 | 이소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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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시스템공학(RailwaySystemEngineering) |
지도교수 | 사공명 |
발행연도 | 2016 |
키워드 | 저심도 철도 시스템 트렌치쉴드 저심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9054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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