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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심도 철도 시스템의 시공을 위한 트랜치 쉴드 장비 설계연구 원문보기


이소오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철도시스템공학(RailwaySystemEngineering)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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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지에서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인구에 대한 교통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교통수단이 필요한 시점이다. 도심지에서 교통수단을 늘릴 수 있는 방법에는 지하철이나 버스 차량대수 증대, 도로확장, 새로운 지하철로 개통 등이 있으나 이는 한계가 있으며 과대한 시공비를 투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저심도 철도 시스템은 도로 아래에서 5∼6m 아래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빠른 환승이 가능하도록 하며 고심도의 지하철에 비해 시공비가 저렴한 교통수단이다. 따라서 저심도 철도 시스템은 도심지의 교통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서 필요한 교통수단 될 것이다. 저심도 철도 시스템을 시공하기 위해서는 주로 개착공법을 이용하는데 이는 가시설의 이용한 공법의 한계점으로 시공비가 높으며 시공기간이 길어진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 트렌치 ...

주제어

#저심도 철도 시스템 트렌치쉴드 저심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소오
학위수여기관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철도시스템공학(RailwaySystemEngineering)
지도교수 사공명
발행연도 2016
키워드 저심도 철도 시스템 트렌치쉴드 저심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905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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