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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우리나라에서 통합교육은 4차 교육과정에서 처음 등장한 이래로 현재까지 개정되고 있는 교육목표에서 꾸준히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처음 등장하였을 때 초등교육에서 제시 되었던 바른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의 교과 통합 이외에는 이렇다 할 통합교육과정이 제시되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오히려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이바지 하고 있는 미술교과와 음악교과는 집중이수제와 예술교과로의 통합으로 학교별 선택과목이 되어 시수가 줄어들 수 있는 상황에 처해져...
저자 | 이혜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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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지균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ii, 101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9146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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