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배려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공감능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연구대상은 전북 J시에 소재한 초등학교 3학년 학생으로 실험집단 20명, 통제집단 20명이다. 연구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김경미(2011)의 인지적․정서적 공감 요소 척도와 권정안(2001)의 의사소통적 공감 요소 척도, 김지선(2009)의 친사회적 행동 척도를 사용하였다. 사전․사후검사결과는 SPSS Win 21.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변량분석(...
저자 | 윤승희 |
---|---|
학위수여기관 | 전주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상담전공 |
지도교수 | 은혁기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ii, 133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9308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