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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환경변화를 고려한 수도권도시철도 연락운임 정산규칙 개선 검토 연구 원문보기


정경덕 (명지대학교 대학원 일반대학원 교통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현재 적용되고 있는 전철/도시철도간 연락운임의 정산규칙은 1995년에 수립한 기본규칙을 토대로 2006년 통합거리비례요금제 하에서 정산규칙이 개정되었다. 당시 수도권 도시철도망 기준으로는‘기본요금을 초승기관에 전량 배분하고 나머지 초과요금분에 대해서 인-km비율로 나누는’연락운임의 기본 규칙이 합당한 수준이었으나, 이후 철도망이 천안, 춘천까지 확대되고 민자 노선(9호선, 분당선)과 경전철 노선의 도입, 향후 지속적인 철도망 확장 및 경전철 추가 도입 등의 상황에서 현재의 정산규칙은 철도 교통망의 변화를 반영하지 못함에 따라 매우...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urrent revenue allocation rule for the integrated urban rail system was originated from basic allocation rule in 1995 and was amended in 2006. At 2006 the basic rule - distributing 100% of basic fare to first boarding operator and additional fare is distributed to each operator by each operator...

주제어

#연락운임 정산규칙 개선 방안 수도권 도시철도 일일정산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경덕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대학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통공학과
지도교수 조중래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i, 71 p.
키워드 연락운임 정산규칙 개선 방안 수도권 도시철도 일일정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9820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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