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북한이탈청소년 대안학교 교사 자신이 내부자로서 이야기하는 북한이탈청소년과의 교육적 만남을 통해 경험한 교사됨의 의미를 발견하여 교사의 자질 향상 및 대안학교 발전을 위한 정책 마련에 제안을 하고자 함이다.
본 연구는 질적 연구 방법으로 주로 심층인터뷰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 인터뷰는 2015년 3월부터 2015년 5월까지 약 2개월 동안 진행되었다. 인터뷰에 참여할 대상은 의도적 표집법(purposive sampling)과 ...
저자 | 심성웅 |
---|---|
학위수여기관 |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기독교교육 |
지도교수 | 유은희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114 |
키워드 | 북한이탈청소년대안학교 교사 학습생태계 사회적응 기독교대안학교 질적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0179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