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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어 학습자가 유의어를 올바르게 구사하는 것은 유창성과 정확성을 모두 갖추는 것으로, 언어학습의 궁극적인 목표인 의사전달 능력을 한층 더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본 연구는 한국어 유의어 동사 가운데 ‘잡다’와 ‘쥐다’의 사용양상에 따른 의미용법을 알아보고 두 어휘간의 의미 차이를 구체적이고 명확히 밝혀 한국어 학습방안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잡다’와 ‘쥐다’의 객관적인 의미영역을 구축하기 위해서 국어사전을 통해 각 어휘의 뜻풀이를 검토하였다. 이를 토대로 두 어휘의 의미영역에 대한 얼개를 세워 한...
저자 | 민지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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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국제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글로벌한국학전공 |
지도교수 | 이길원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108 p. |
키워드 | 유의어동사 교체검증법 잡다 쥐다 의미용법 의미변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0888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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