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기평가가 학습자의 수학 학습 성향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이선재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 문 요 약 자기평가가 학습자의 수학 학습 성향에 미치는 영향 이 선 재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고 호 경) 학교 교육활동 중에서 평가는 교육과정, 수업과 함께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판단해 볼 수 있는 핵심 요소이다. 이 세 가지가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실행될 때 학교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우리 교육은 표준화, 규격화된 교과서와 이를 바탕으로 한 평가체제로 인해 학습자의 고등정신능력과 정의적 능력의 계발을 소홀히 해왔다. 이러한 평가 방법은 고도의 지식정보화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앞으로 미래를 살아가야 할 학생들에게는 더 이상 타의적인 학습이 아니라 ...

주제어

#자기평가  #수학  #수학 학습 성향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선재
학위수여기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
지도교수 고호경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76 p.
키워드 자기평가, 수학, 수학 학습 성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103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