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 문 요 약 자기평가가 학습자의 수학 학습 성향에 미치는 영향 이 선 재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고 호 경) 학교 교육활동 중에서 평가는 교육과정, 수업과 함께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판단해 볼 수 있는 핵심 요소이다. 이 세 가지가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실행될 때 학교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우리 교육은 표준화, 규격화된 교과서와 이를 바탕으로 한 평가체제로 인해 학습자의 고등정신능력과 정의적 능력의 계발을 소홀히 해왔다. 이러한 평가 방법은 고도의 지식정보화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앞으로 미래를 살아가야 할 학생들에게는 더 이상 타의적인 학습이 아니라 ...
저자 | 이선재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 |
지도교수 | 고호경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76 p. |
키워드 | 자기평가, 수학, 수학 학습 성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1032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