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과거, 일반 철도차량은 뛰어난 정시성과 대량의 화물운송 할 수 있게 개발되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속도제한을 고려해볼 때 다른 운송 수단과 다르게 주목받지 못하였다. 그 해결방안을 찾고자 고속철도차량을 개발하였다. 이 때문에 불과 몇 년 전부터 고속철도차량은 고속성과 안정성을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고속주행을 달성하기 위해서 전반적으로 고속철도 차량의 성능개선이 필요하다. 우선 차량 작동을 위해 전력공급이 필요하다. 전력공급을 받는 시스템을 팬터그래프라고 한다. 이 시스템은 차량 최고속도를 결정짓는 핵심기술이고 가장 중요한 기계장치 중 하나이다. 집전시스템은 기본적으로 ...
저자 | 유근준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박태원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ii, 75p. |
키워드 | 팬터그래프, 동적 접촉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1034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