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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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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창상훈 |
참여연구자 | 최규형 , 권삼영 , 오광해 , 조용현 , 이장무 , 이기원 , 이한민 , 김주락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1-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030000264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Catenary.Speed up.Static Analysis.Elasticity. |
집전성능을 판단하는 가장 결정적인 기준은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접촉력이다. 접촉력은 임의로 주어지는 정적 접촉력과 전차선과 팬터그래프 사이의 진동특성 및 차량속도와 관련한 동적접촉력으로 구성된다. 접촉력이 너무 작으면 이선이 일어날 가능성이 많은데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보통 운영속도에서 팬터그래프와 전차선 사이의 이선율을 1% 이하로 규정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집전성능 판단기준에 대한 기술적 검토와 전차선로 시스템 동특성 해석을 위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기법에 대하여 다루었다.
The decisive criteria to determine collection performance is the contact force between pantograph and catenary. The contact force consists of a static force and dynamic force related to vibration characteristics, train speed and etc. The low contact force leads to the loss of contact, and most cou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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