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영어 교과서에 나타난 인종차별적 요소를 분석하고 이전 교과서와의 비교를 통해 현 교과서의 개선점과 문제점을 살펴봄으로써 앞으로의 바람직한 교과서 집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크리티컬 페다고지를 중심으로 2009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영어 교과서 4종, 총12권을 분석 하였으며, 교과서를 본문과 Activity로 나누고 등장인물 빈도수를 인종별, 직업별, 위인별...
저자 | 전정아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석무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 76장 |
키워드 | 인종차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1398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